에스앤알랩, 기업 맞춤형 ‘AI 협상 준비 앱’ 출시
AI 기술이 협상 업무에 도입돼 협상 준비와 전략 수립 과정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AI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협상 전략을 제시하고, 협상가의 감정 관리와 리스크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자동화해 효율성을 높인다. 기업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더 나은 협상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앱은 기업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춰 최적화해 GPT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협상 전략을 조율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 정교한 프롬프팅으로 업무에 적합하게 조정돼 환각 현상을 최소화한 답변을 생성하고, 신규 AI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협상 전략 준비, 비즈니스 리스크·협상 타결 가능성 분석, 소송 및 협상 실익 분석 기반 의사결정, 협상가의 감정 관리 등을 포함해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협상 현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게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기업은 이 앱으로 협상 준비 과정을 단순화해 협상 전략을 신속하게 세우고, 계약서 내 독소 조항을 분석 및 비즈니스 리스크를 평가하는 복합 기능으로 기업들이 거래 리스크를 파악하고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
에스앤알랩 이성대 소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협상 준비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해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이다. 앞으로도 협상 전략, 감정 관리, 리스크 분석 등을 포함한 다양한 비즈니스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지티티코리아(https://www.gttkorea.com)
[관련기사출처[
Comments